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폭력은 고치지 않으면 중독됩니다

by 그날이 오늘 2023. 3. 16.
728x90
반응형

학교폭력 왕따
귀를 기울이지 않아도 어디서나 들리는 단어들

누군가에게는 비명이지만
또 다른 누구에게는 즐거움 이자 욕구해소의 장이 되는 이런 비정상적인 일

뉴스, 드라마, 언론등등

학생들도
직장인들도
군대에서도

혼자살지 않는 한
자신이 속한 곳에서
실제로 일어나고 있는 현실

폭력은 다른 사람에게 물리적인 피해나 강제력을 행사하여 상대방의 인격과 자유를 침해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또한, 정치적, 사회적, 경제적, 문화적 등의 이유로 인해 권리나 자유가 제한되거나 차별을 받는 것도 폭력의 한 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폭력은 사람들의 건강과 안전, 인권 등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적극적으로 예방하고 근절해야 합니다.

검색만 하면 이런게 폭력이라고 알려준다

누군가는 이걸 이용하는 자가 있고 당하는 자도 있고

이용하는 자는 "이게 폭력이야?" "폭력인지 몰랐어요" "장난한 거에요" "농담한 거에요" "아픈지 몰랐어요" 의미도 모른채 자행되는 슬픈 현실이다

부끄러운 일이지만 나도 이런일 이 있었다
먼저 나로 인하여 힘들었던 친구에게
진심으로 미안하다고 용서를 구하고 싶다

짝궁이었던 착한 아이는 나의 괴롭힘에도 참고만 있었고
결국 어머니가 아시게되어 나의 비정상적인 행동은 끝나게 되었다

만약 어머니가 모르고 계셨다면...
나의 어리석은 행동은 계속 되었을 것이고..  아셨길래 망정이지 모르셨다면 끔찍한 나의 비정상은 계속 되겠지...

어른이되고 보니
우리 어른들의 잘못이 너무 크다

본보기를 제대로 보여주지 못하니 아이들이 그대로 배울수밖에

"아이는 부모의 거울이다"

혼자만 사는 세상이 아니라면
나부터 상대방의 눈높이로 보도록 노력하고, 상대에게 꼭 물어보고, 좀더 사려깊게 같이 공존하는 사회가 되도록 힘씁시다. 노력합시다.

결국은 부메랑이 되어 돌아옵니다

폭력 고치지 않으면 중독됩니다

미안합니다. 저부터 고치고 노력하겠습니다

#학교폭력#직장폭력#군대폭력#사회폭력#부메랑#노력합시다#배려합시다#폭력근절#인간폭력#폭력중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