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스마트스토어 초보셀러가 고민하는 것들??

by 그날이 오늘 2023. 3. 12.
728x90
반응형

제가 시청한 유튜버가 얘기하는 스마트스토어에서 돈벌기를 한번 정리해 봤습니다

먼저 처음 소싱하는 과정을 제 나름대로 적어 봅니다

정답도 아니고 제가 모든 유튜버의 내용을 본게 아니니 내용이 "내가 알던거와 다른데?"라는 분이 계셔도 그냥 봐 주셨으면 합니다

스마트스토어(이하 스스)개설하고 제일 먼저 하는게 본인의 스스에 상품등록인데

그럼 어떤 상품을 등록하느냐
여기서 좀 갈립니다

1.일단 등록하는 연습삼아 "아무거나 올려라" 소위 말하는 닥등(닥치고 상품등록)해라. 그러다 보면 팔리는 상품이 나오고 어떤 제품을 팔아야 하는지 알게된다
- 이 방법을 얘기하는 이유는 이것저것 고민하다 보면 아무것도 못하니 일단 시작하라는 의미임

2. 팔릴만한 물건을 등록해라
팔리만한 물건? 그게 뭔데?
'초보가 가장 힘들어 하는 거중에 하나'
데이터를 이용해서 제품을 찾아내는 방법!
저는 과정만 적는 것이니
자세한 방법은 유튜브를 참고 하세요
암튼 팔릴만한 제품을 몇개 찾았다
- "처음 시작할때부터 제대로 해라"라는 이유로 제시하는 방법임
여기서 말하는 제대로란?
치트키만 생각하지말고
처음 입력하는 카테고리 선정하는 것 부터 뭘로 정해야 하는지 알고 하란것.

3.팔릴만한 걸 찾아주는 유료사이트에 가입하여 거기에서 추천하는 제품을 등록한다. 이 방법을 안해봐서 모르겠지만 완전초보에게는 추천하지 않음
- 이건 제생각인데 처음부터 노력도 없이 남을 의지하면 스스라는 큰산을 오르기 힘듬. 그래도 난 "시간을 아끼겠다"는 분은 금액이 그리 높지 않으니 사용 하셔도 무방함

4.스스처음부터 강사에게 강의 듣는것
- 이것도 좋은 방법이기는 함. 컴터에 익숙지 않은 분은 시작부터 강의를 듣는것도 좋지만 강사가 너무나도 많다. 누구에게 들어야 할지 막막함.

5. 그냥 꽂히는 제품이 보이면 그걸 등록하는 사람도 있음. 근데 이건 이미 자리를 잡은 사람은 통할 수도 있을거 같은데 초보는 제품에 대한 안목이 아직 떨어지니 비추임

그 외에도 방법은 많겠지만 내가 본 걸 적어놓은 것이니 참고하실게 있으시다면...

저는 1,2,5 를 다 사용하는 편 입니다
저도 초보이지만 2를 가장 많이 이용하고 머리가 아플때는 1,5를 이용합니다

여기까지는 순수하게 등록만 얘기한것이고 등록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다음에

명랑마당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50대 훈남 주인장의 픽 명랑생활의 힙한 상상마당

smartstore.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