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usual or unusual?

by 그날이 오늘 2021. 6. 1.
728x90
반응형

usual or unusual



usual과 unusual의 차이

아주 어려운 단어는 아니기에 단어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우리가 사는 세상에서 평범하다 보통이다 정상이다  라고 말할때 이것의 기준은 무엇일까요?

베이붐세대의 마지막에 태어난 나와 비슷한 또래의 보통은?

부모님들의 바램은 건강하고 공부 잘하고 좋은데 취직하고 결혼하고 애 낳고 등등...

어려운 시대를 살아오신 부모님들은 자신과는 다른 조금 더 본인들 보다 나은 삶을 살기를 원하셨고

우리들의 바램은 물론 다 다르겠지만 나의 경우를 보자면 뭐 대단한 꿈은 없었다

부모님의 바램과 크게 다르지는 않았으나

공부보다는 놀기를 좋아하고 다양하게 두루두루 깊지는 않게 ㅠㅠ

약관 이립 불혹을 지나 지천명을 목전에 둔 지금

나는 보통의 삶을 살았을까? 아님 좋게 말해 색다르게 살았을까?

멀리 말고 친형들과 비교해보면 색다르게 살았고 솔직히 형들이 부럽기는 했다

직업적인 안정성이 보장되는 회사에 다니는 부러움 이랄까

누군가 현재 나의 상황을 본다면 운이 없었다고 아니면 딱하다고 할수도 있겠지만 난 누구보다 치열하게 최선은 아니었지만 열심히 살아왔다

단지 나의 상황이 녹록지 않음으로 나의 지난날이 퇴색되는 것은 내가 용납할 수 없다

물론 후회되고 아쉬운 일이 없지는 않지만 말이다

김영하 작가님이 50이 되었을 때 좌우명이 바뀌었다고 한다

'열심히는 살겠지만 최선을 다하지는 않겠다고'

나도 50이 가까워지니 그말이 무슨 뜻인지 이해가 간다. 욕심에서 비롯된 많은 것들에서 좀 더 자유하게 된다는 뜻이 아닐까 싶다.

혹자는 그 사람의 현재가 과거에 대한 보상이나 결과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다. 일정부분은 맞는 말이기는 하지만 완전히 동의는 못하겠다.

복세편살 이라는 말이 있다

내가 20,30대 였으면 이말을 남의 눈치를 의식하지 않고 편하게 살겠다고 생각했을거 같은데

지금은 나를 돌아보고 욕심을 버리고 치열한 세상속에서 좀더 자유롭게 사는 것이라고 말하고 싶다

보통이라는 것을 지키는 그것을 유지하는 삶을 살아온 나에게 애썼다고 말하고 이제 좀더 너의 인생을 살아보라고 이밤에 얘기를 해본다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냥 숨을 쉬고 싶다  (0) 2022.11.15
건강검진  (0) 2022.11.09
시간의 속도가 있을까?  (0) 2021.05.31
이렇게 사세요  (0) 2021.05.25
인정하기 싫은 것들  (0) 2021.05.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