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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장사가 잘 될때 놓치게 되는 3가지

by 그날이 오늘 2022. 12.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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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사가 잘될때 놓치게 되는 3가지
출처는 유튜브 장사 권프로 입니다

유튜브는 보고 끝나는 경우가 많아
기록하기 위해 글을 씁니다

첫번째
장사가 잘 될때 원인분석을 할 것. 입니다
보통 장사가 안될 때는 원인을 찾고자 이노력 저노력을 많이 합니다
근데 장사가 잘될 때는 원인분석은 없고 그냥 많이 팔 생각만 합니다.
테이블수만 늘리는 등의 행동만 하지요
기업들도 잘되고 안될 때의 원인을 분석하여 대비하고 솔루션을 찾는데
잘될 때의 원인분석을 해 놓으면 혹시 안되더라도 가게를 지킬수 있는 힘이 되고 다시 잘될 방법을 모색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사장님병에 대해서 인지 하지 못하는 것 입니다
장사가 어느정도 된다고 생각하면
직원들에게 매장을 맡기고 자주 자리를 비우게 됩니다
그게 짧은기간의 발전적인 외출 즉, 업계동향을 위한 조사 등 업무관련이면 그나마 괜찮은데 일하기 싫어서 그냥 플렉스 하는 거라면 매장운영에 막대한 영향을 줄수 밖에 없습니다
시스템이 완벽하게 구성이 된 오토매장이더라도
사장님의 출근 유무는 반드시 차이나게 됩니다
직원과 사장님의 마인드는 다를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세번째는
자기매장의 매각시기 결정 입니다
즉, 출구전략을 잡는 것이지요
자영업의 평균수명이 워낙 짧아서 매장몸값이 올랐을때 특히 요식업의 경우는 매각을 진지하게 생각해봐야 합니다
시기를 놓치게 되면 가격도 못받고
최악의 경우
매도인계 못하고 가게문을 닫을수 있습니다
아시죠
그 경우 엄청난 원상복귀 비용에
매장의 집기는 헐값이 된다는 것을요

#원인분석 #사장병 #매각시기 #출구전략 #장사 #매도인계 #원상복구 #헐값 #요식업 #자영업 #권프로 #오토매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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